글로벌화와 마케팅성과: 2012년 제3차 글로벌마케팅컨퍼런스
- 전문가 제언
-
학술지 JBR(Journal of Business Research)의 본 특별이슈는 2012년 제3차 글로벌마케팅컨퍼런스에서 제출된 78개 논문 중에서 선정된 16개 논문을 특징으로 한다.
이 컨퍼런스에서는 최근 마케팅이론 및 실무, 아이디어와 다양한 과학적 접근법이 교환되었고, 온라인소비커뮤니티, 가치인지에 미치는 가격영향, 경쟁자확인, 기업대 기업간 마케팅, 서비스종업원관리, 고객충성도 프로그램, 신 미디어환경에서의 마케팅을 포함하는 주된 테마에 관련된 다양한 토픽을 다룬다.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에서 자기조절초점의 역할이 탐색되며, 필자들은 소비자의 자기조절초점의 기초가 되는 과정을 조사함으로써 소비자의 선택과 의사결정에 대한 광범위한 이해를 제공한다. 또한, 관련논문에서는 제품지식, 메시지구조와 추론증진에 초점이 맞춰지고, 추론생성은 신념자체와 그 확신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제시된다. 본 특별이슈의 연구는 광고실무자에게 추론기반설득메시지의 설계를 위한 유용한 통찰을 제공한다.
- 저자
- Yung Kyun Choi, Ralf Schellhase
- 자료유형
- 연구단신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과학기술일반
- 연도
- 2014
- 권(호)
- 67()
- 잡지명
-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 과학기술
표준분류 - 과학기술일반
- 페이지
- 2053~2055
- 분석자
- 김*식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