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위험인자로 혈압에 주목하라
- 전문가 제언
-
세계적으로 질병의 주 위험요인과 조숙한 사망원인은 고혈압이다. 치명적인 관상동맥질병 및 심장마비와 혈압과의 관계는 잘 알려져 있다. 그러나 서로 다른 연령구릅에서 특정 심혈관질병 상태로부터의 사망 및 유병율과 혈압관계는 현대 임상시험에서 증거가 거의 없었다. 고혈압과 관련된 특정한 심혈관 합병증의 생애 위험에 관한 결과도 또한 없었다.
Eleni Rapsomaniki 등은 The Lancet의 논문은 혈압이 심혈관질병 위험인자로서의 이해와 지식을 더 넓혀준다. 일차 진료 환경에서 이번 시험은 심혈관 질병이 없는 30세 이상 백만 명이 넘는 환자들의 전자 건강기록을 평가하여 5.2년 중간 값의 후속기간동안 초기 심혈관 유병율을 기록하였다.
연구자들은 고혈압의 생애 짐이 엄청나다고 보고하고 있다. 30세 고혈압환자의 생애 심혈관사건의 위험은 63.3%(95% Cl 62.9~63.8)로 정상혈압의 46.1%(45.5~46.8)에 비해 높으며 이는 심혈관질병의 없이 살 수 있는 5년의 손실을 가져온다. 중등도 혹은 중증 고혈압은 항상 항고혈압치료를 받아야 하는 한편, 경 증상 고혈압환자에서 치료혜택이 토론주제 이었다. 그러나 Rapsomaniki 등의 결과로 젊은이들에서 경 증상 고혈압치료를 시작해야한다는 정황적 지지를 보여주고 있다.
- 저자
- Thomas Kahan
- 자료유형
- 연구단신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식품·의약
- 연도
- 2014
- 권(호)
- 383()
- 잡지명
- The Lancet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식품·의약
- 페이지
- 1866~1868
- 분석자
- 이*현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