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서비스의 다양성 선택에서 고객선호기반 최적화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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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서비스에서 고객선택의 폭이 극적으로 증가하였다. 그 결과 제조와 서비스는 기업 수익성은 유지하면서 다양한 고객의 필요를 만족시키기 위한 정교한 여러 가지 경영을 채택하였다. 이 글은 경제학이론에서 선호도 순위 소개에 의한 고개선호를 고려한 다양한 선택문제의 공식을 제시한다.
제품 서비스 다양성 경영이 비즈니스 활동에서 빠른 세계화와 정보의 집중 사용에 따라 제조와 서비스 산업에서 점점 중요한 문제가 되고 있다. 제조 맥락에서 대량 맞춤 생산과 개인화가 대량생산 효율은 유지하면서 고객 필요의 다양화와 사회적 경향의 빠른 변경 수용이 강조되었다.
고객 접촉점을 갖는 서비스산업에서는 제품/서비스 다양성 경영이 일상 비즈니스 운영을 위해 결정적으로 중요하다. 소매상 경영자는 가게 크기, 시간 및 운영비에 의해 부과되는 많은 제한 내에서 고객의 필요와 만족의 추정에 근거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택해야 한다.
- 저자
- Nariaki Nishino, Takeshi Takenaka, Hitoshi Koshiba, Keita Kodama
- 자료유형
- 연구단신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과학기술일반
- 연도
- 2014
- 권(호)
- 63()
- 잡지명
- CIRP Annals - Manufacturing Technology
- 과학기술
표준분류 - 과학기술일반
- 페이지
- 421~424
- 분석자
- 신*순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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