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로오스-기반 원료, 안젤리카 락톤의 수소화탈산소 반응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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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매스-유도의 탄화수소-기반의 주입용 자동차연료제조를 위한 경쟁에서 대부분의 노력은 탄수화물 유도체의 응축화학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는 수소와 촉매에 의한 알켄의 탈산소화를 하는 확장된 탄소 쇄(>C6)를 가진 분자를 제공한다.
이 영역에서 초기방법은 수용성 상의 개질(APR)공정이며 여기에서 당과 수소가 반응하여 탄화수소를 만든다. 많은 경우 친전자체는 푸르푸랄, 5-(히드록시메틸) 푸르푸랄(HMP) 또는 푸르푸랄 그 자체이다. 이들 공정은 산업적 규모에서 HMP의 낮은 유용성과 C6에 비하여 C5당의 부족함이 근본적 단점이다. 다른 예로 폴리올, 생물유도의 케톤, γ-발레로락톤, 또는 다른 원료가 사용된다.
자동차 가솔린은 다양한 비율의 고리형 알칸, 아렌과 산소함유물질 등과 함께 C4-C12 n-알칸과 이소알칸의 혼합물이다. 가솔린의 중요한 특성은 안티녹지수로서 이는 연료의 옥탄가의 측정에 의해 정해진다. 직쇄 알칸은 일반적으로 가지친 알칸에 비하여 옥탄가가 낮다. 높은 옥탄가는 더 높은 압축비를 제공하여 더 큰 엔진출력과 성능을 제공한다.
- 저자
- Mark Mascal, Saikat Dutta, and Inaki Gandarias,
- 자료유형
- 연구단신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화학·화공
- 연도
- 2014
- 권(호)
- 53()
- 잡지명
- Angewandte Chemie International Edition
- 과학기술
표준분류 - 화학·화공
- 페이지
- 1854~1857
- 분석자
- 김*원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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