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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룰로오스-기반 원료, 안젤리카 락톤의 수소화탈산소 반응

전문가 제언

바이오매스-유도의 탄화수소-기반의 주입용 자동차연료제조를 위한 경쟁에서 대부분의 노력은 탄수화물 유도체의 응축화학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는 수소와 촉매에 의한 알켄의 탈산소화를 하는 확장된 탄소 쇄(>C6)를 가진 분자를 제공한다.

 

이 영역에서 초기방법은 수용성 상의 개질(APR)공정이며 여기에서 당과 수소가 반응하여 탄화수소를 만든다. 많은 경우 친전자체는 푸르푸랄, 5-(히드록시메틸) 푸르푸랄(HMP) 또는 푸르푸랄 그 자체이다. 이들 공정은 산업적 규모에서 HMP의 낮은 유용성과 C6에 비하여 C5당의 부족함이 근본적 단점이다. 다른 예로 폴리올, 생물유도의 케톤, γ-발레로락톤, 또는 다른 원료가 사용된다.

 

자동차 가솔린은 다양한 비율의 고리형 알칸, 아렌과 산소함유물질 등과 함께 C4-C12 n-알칸과 이소알칸의 혼합물이다. 가솔린의 중요한 특성은 안티녹지수로서 이는 연료의 옥탄가의 측정에 의해 정해진다. 직쇄 알칸은 일반적으로 가지친 알칸에 비하여 옥탄가가 낮다. 높은 옥탄가는 더 높은 압축비를 제공하여 더 큰 엔진출력과 성능을 제공한다.

 

저자
Mark Mascal, Saikat Dutta, and Inaki Gandarias,
자료유형
연구단신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화학·화공
연도
2014
권(호)
53()
잡지명
Angewandte Chemie International Edition
과학기술
표준분류
화학·화공
페이지
1854~1857
분석자
김*원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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