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기공성-결정성 하이브리드에서 가역 및 비가역적 화학흡착
- 전문가 제언
-
가스포집을 위해 설계한 대부분의 물질들은 크기에서 객 분자(guest molecules)와 조화된 공동, 기저-결합자리를 가진 기공 또는 유연성의 기공 벽의 특성을 가진다. 나노기공성 물질은 확실한 기공공간의 부족으로 인해 저장응용을 위해 넓게 연구되지 못했다. 그러나 휘발성 분자를 저장하는 나노기공의 배위 중합체와 유기-분자 결정체의 몇 가지 예는 있다.
하이브리드 페로브스카이트(Hybrid perovskites)는 용액-상태의 자체조립을 통해 유기/무기 성분을 잘 정의된 단일-상 구조로의 통합을 가능하게 한다. 이들은 잘 정돈된 유기양이온 정렬로 교차되는 코너-공유 금속-할로겐화물 팔면체로 구성되는 2-차원 음이온 배위중합체이다. 이 물질은 닫힌-쌓임 구조로 하이브리드 페로브스카이트와 기저 간에 일어나는 반응에 대한 보고서는 아직 없다.
용매 층간화합물에서 가역적인 용적팽창은 이들 겹층 구조에서 보고되었으며 연구자는 이들이 하이브리드의 유기 층에서 반응성의 유도에 연장될 수 있는지를 조사하였다. 연구자는 유기 층에서 알켄/알킨그룹으로 특정화되는 혼성체의 가족 연구를 시작하였다.
- 저자
- Diego Solis-Ibarra and Hemamala I. Karunadasa
- 자료유형
- 연구단신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화학·화공
- 연도
- 2014
- 권(호)
- 53()
- 잡지명
- Angewandte Chemie International Edition
- 과학기술
표준분류 - 화학·화공
- 페이지
- 1039~1042
- 분석자
- 김*원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