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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중심 설계에 의한 양판점용 판매시점 정보관리 시스템의 개발

전문가 제언

슈퍼마켓이나 편의점은 소비자의 생활에 밀착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근년에는 재해 발생 시의 대응 거점으로서도 사회에 꼭 필요한 존재가 되고 있다. 이들 점포를 경영하는 기업은 세월에 따라 변하는 경제와 소비자의 변화 등의 격렬한 환경에서,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면서 효율적인 점포 운영을 하여야 한다. 또한 시간제 종업원 등의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POS(Point Of Sales) 계산대와 같은 시스템에서도 이용자가 다음에 해야 할 행동을 순간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시인성(visibility)과 가독성(legibility, readability)이 요구되고 있다. 한편, 판매시점 정보관리 시스템(Point Of Sales System; POS 시스템)에는 높은 품질과 함께 쉬운 사용 방법에 대한 요구도 높다. 본 설명은 일본의 NEC(Nippon Electric Co.; 일본전기)가 POS 시스템에 인간중심 설계(Human Centered Design)를 적용하여, 정보관리 시스템의 경쟁력을 높인 사례를 소개한다.

 

저자
THUKITA ICHIRO, et al
자료유형
연구단신
원문언어
일어
기업산업분류
정보통신
연도
2014
권(호)
66(3)
잡지명
NEC 技報
과학기술
표준분류
정보통신
페이지
76~79
분석자
조*곤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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