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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한 개발을 위한 고등교육에서 캠퍼스, 고등교육과 공동체의 역할

전문가 제언

 

2011년 9월 독일 Luneburg에 소재하는 Leuphana대학에서 지속가능한 개발을 위한 고등교육(HESO: Higher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에 대한 4차 UNESCO 원탁회의 마지막 날, 캠퍼스, 교육과정과 공동체 등의 분야에서 지속가능한 개발을 위한 대학의 기여에 관해 3개의 회의가 개최되었다.

 

캠퍼스 원탁회의에 있었던 전반적인 질문은 「대학이 그들의 공동체를 위해 HESD의 질과 효율을 증진시키기 위해 어떤 방법으로 그들의 캠퍼스를 더 잘 이용할 수 있는가?」라는 것이었다. 추가해서 토의는 ①무엇이 현재의 상황이고, ②무엇이 캠퍼스-학습의 연결을 증가시키는 편익과 비용이며, ③어떤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캠퍼스생활을 HESD에 연결하는 노력을 위해 시험되고, ④누가 이해당사자이며, ⑤「어디에 기회와 장애가 존재하는가?」등의 질문으로 진행되었다.

 

서두는 지속가능성 의제를 대학업무에 깊게 관여시키는 방향으로 접근했다. 캠퍼스의 녹화가 종종 첫 번째 단계로 보여 졌고, 많은 대학들이 캠퍼스관리에 의해 그들의 환경성과를 증진시키는 단계를 가져왔다.

 

저자
Georg Muller-Christ et al.
자료유형
연구단신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과학기술일반
연도
2014
권(호)
62()
잡지명
Journal of cleaner production
과학기술
표준분류
과학기술일반
페이지
134~137
분석자
이*춘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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