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온실가스 수지는 적자다
- 전문가 제언
-
기후 변화 억제에서 가장 큰 문제는 온실가스 배출과 격리를 확실히 계산하는 것이다. 그러한 계산은 육지에서 복잡한 변화 과정 중에 생성되는 세 중요 온실가스, 즉 이산화탄소, 아산화질소와 메탄의 방출과 흡수에서 토지 이용에 관련된 절감 노력의 영향을 평가하는데 필요하다.
Valentini 등은 아프리카의 온실가스를 평가함으로써 이 문제에 도전하였다. 그들의 논문은 인간의 활동이 기후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 있는 효율적 정책을 마련하고 이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어디에 투자해야 하나 결정하기 위한 근거가 확실한 지식의 절박한 필요성을 고려한 것이다.
아프리카의 탄소 수지에 대한 정보는 부분적이고 단편적이며 일관되지 않기 때문에 그 탄소 흐름에 대한 믿을 만한 계산은 거의 없다. 더구나 온실가스 수지는 서로 다른 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정확성과 명료성이 보통 서로 다르다.
따라서 기존 데이터는 불완전한 데이터 세트, 짧은 관찰 기간과 토지 사용 변경과 산불에서 생기는 미지의 흐름과 연계된 많은 불확실성이 있다. 그 밖의 문제는 모델 연구 결과와 수풀 벌채 속도, 중요 저장처의 탄소 밀도와 토양의 탄소 손실 같은 요소에 대한 경험적 가정을 영점 조정하는데 필요한 데이터의 제약이다.
- 저자
- CHEIKH MBOW
- 자료유형
- 연구단신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환경·건설
- 연도
- 2014
- 권(호)
- 508()
- 잡지명
- Nature
- 과학기술
표준분류 - 환경·건설
- 페이지
- 192~193
- 분석자
- 김*설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