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본 여객 철도 전철역 중간 논리 장치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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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는 안전하고 안정적인 열차운행이 요구된다. 신호설비는 이를 수행하기 위한 필수적인 장치이기도 하지만 최근 신뢰성, 시공성 및 보수성의 향상도 함께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요구에 따라 IT를 활용한 네트워크 신호 제어 시스템이 개발되었다. 이 시스템 구성 요소의 하나인 역의 중간 논리장치(LC : Logic Controller)의 개요와 그 도입에 대하여 소개하고자 한다.
기존의 신호 설비는 신호등, 궤도 회로, ATS(Automatic Train Stop) 등이 분산되어 있었다. 이들은 금속 케이블로 접속되었으며 전기 신호의 ON/OFF로 제어된다. 시설 수에 따라 많은 수의 케이블 설치가 필요하고 시공 및 관리가 복잡하다는 과제가 있다.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역 중간의 신호제어에는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신호등, 궤도 회로 및 ATS-P(ATS with Pattern) 지상자(地上子)의 제어 장치들을 집약된 시스템을 도입하여 신뢰성과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케이블 수의 대폭 절감과 시공 및 관리 간소화를 달성하였다.
- 저자
- OKADA Tetsuya, NISHIKI Akio
- 자료유형
- 연구단신
- 원문언어
- 일어
- 기업산업분류
- 정보통신
- 연도
- 2014
- 권(호)
- 69(6)
- 잡지명
- 東芝レビュ-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정보통신
- 페이지
- 48~51
- 분석자
- 홍*철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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