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이 교육에 대해 의견을 말하다
- 전문가 제언
-
세라믹과 재료과학공학 프로그램의 교육과정을 개선하고 발달시키는 것은 당면한 과제이고, 이러한 개선은 학생들이 학문적 능력을 개발하고 취업을 대비하는 데에 매우 중요하다. 개선시키는 방법 중 하나는 학생들의 생각을 알아 반영하는 것이 필요하지만, 학생들 자신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를 측정하는 방법은 알려진 것이 없다.
미국세라믹학회(The American Ceramic Society, ACerS)의 회장학생자문위원회(President's Council of Student Advisors, PCSA)는 학생들이 그들의 교육과정과 취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다수의 학교에 재학하는 대학원생과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34개의 다중 선다형 설문을 개발하고, 온라인 조사를 실시하였다. 미국, 영국, 핀란드, 브라질, 일본, 독일에 있는 42개 대학으로부터 193개의 응답을 이끌어 내었고, 이중 60%는 학부생, 36%는 대학원생, 나머지 4%는 정규직장인들 이었다.
- 저자
- L. Hu, B. Richards
- 자료유형
- 연구단신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재료
- 연도
- 2014
- 권(호)
- 93(5)
- 잡지명
- American Ceramic Society Bulletin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재료
- 페이지
- 33~34
- 분석자
- 정*생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