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에서 얻은 다당류를 셀룰라아제로 처리한 추출액과 항산화활성
- 전문가 제언
-
현 연구에서는 마늘(Garlic)에서 얻은 다당류를 셀룰라아제(Cellulase)로 처리한 추출방법을 이용해 제조 하였고, 마늘 다당류(Garlic polysaccharides:GPs)의 항산화활성을 평가 하였다. GPs의 수율을 높이기 위해, 추출시간, 온도, pH 및 추출에 영향을 주는 셀룰라아제 등과 같은 여러 요인의 영향을 연구하였다. GPs의 최적에 추출조건은 다음과 같이 결정하였다. 즉 시간은 80분, 온도는 45℃, pH는 5.0 및 셀룰라아제의량은 8000U/g이었다. 최적의 추출조건 하에, GPs의 수율은 35.34%를 얻었다.
전통적으로 마늘은 고대 문명사회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었고, 수많은 인류 질병치료의 역사를 통해 알려져 있다. 마늘은 또한 많은 생물학적 유익함을 가지고 있다. 즉 높은 코레스테롤 수치, 저혈당, 항산화성, 항암성 및 항비만 등의 치료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마늘의 성분은 수분,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 필수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및 알리신(Allicin), 디아릴 디설파이드(Diallyl disulfide) 등과 같은 여러 종류의 유기유황 혼합물을 포함하고 있다. 마늘성분 중의 유기유황 화합물과 오일성분은 더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마늘 다당류의 생물학적 활성에 관한 정보는 거의 전무한 상태이다.
- 저자
- Saikun Pan , et al.
- 자료유형
- 연구단신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화학·화공
- 연도
- 2014
- 권(호)
- 111()
- 잡지명
- Carbohydrate Polymers
- 과학기술
표준분류 - 화학·화공
- 페이지
- 606~609
- 분석자
- 정*인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