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가리쿠스 버섯에서 얻은 다당류의 항산화성의 관한 건조효과
- 전문가 제언
-
다음과 같은 세 종류의 다당류(ABMP-F, ABMP-V 및 ABMP-A)등과 같은 물질을 아가리쿠스 버섯에서 얻을 때의 제조방법은 냉동건조, 진공건조 및 공기건조 등을 사용하여 각각 얻을 수 있었다. 또한 이들의 화학조성을 조사 하였고, 항산화활성은 수산화기와 DPPH기, ABTS 프리레디칼(Free radical)을 없애는 능력과 철 2가 이온을 제거하는 능력 등에 대한 분석치를 기초로 하여 조사 연구되었다.
아가리쿠스 버섯(Agaricus blazei Murrill: ABM)은 흰들 버섯 혹은 신령버섯으로도 불리며, 이 버섯은 미국의 전 대통령인 로널드레이건이 전립선암에 걸려 치료하기 위해 복용했던 사실이 전 세계에 알려진 이래, 주목을 받기 시작했으며, 이후에도 암 환자들의 항암성과 면역증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음이 알려지고 있다.
일본에서는 ABM을 이용한 임상효과를 통해 백혈병, 림프종, 폐암, 위암, 대장암 및 전립선암 등에 대한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는 ABM속에 베타-글루칸(β-Glucan)과 폴리페놀(Polyphenol)등의 성분이 있기 때문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들 성분은 암세포를 직접공격하거나 또는 간접적으로 면역기능을 촉진시켜 마침내 암세포에 대항하도록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으로 판단한다.
- 저자
- Songhai Wu, et al.
- 자료유형
- 연구단신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화학·화공
- 연도
- 2014
- 권(호)
- 103()
- 잡지명
- Carbohydrate Polymers
- 과학기술
표준분류 - 화학·화공
- 페이지
- 414~417
- 분석자
- 정*인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