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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변속기 케이싱의 최적설계

전문가 제언

요즘 자동변속기 설계에서 요구되는 요건으로서 기본적인 변속성능 외에 자동차의 고급화와 고성능화에 따른 정숙성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이를 위해 방음 커버나 리브의 채용을 고려할 수 있으나 이는 코스트와 질량증가의 문제가 야기된다. 또한 연비향상과 재료 및 제조 코스트 다운, 환경대응 관점에서 부품의 경량화 중요성도 높아지는 추세다.

 

일반적으로 정숙성 향상과 경량화는 양립이 어려운 트레이드오프 관계다. 따라서 설계완성에 이르기까지는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많다. 근래 자동차제품 개발기간의 단축에 따라 각종 서브시스템 개발기간 단축이 매우 중요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고 과학에 기초한 최적의 구조를 설계하는 기법으로서 구조최적화를 고려할 수 있다. 이 자료는 자동차용 자동변속기의 음압과 질량 감축을 위한 구조최적화 기법을 논의한다.

 

저자
OTOMORI Masaki, IDE Takanori
자료유형
연구단신
원문언어
일어
기업산업분류
정밀기계
연도
2014
권(호)
117(1146)
잡지명
日本機械學會誌
과학기술
표준분류
정밀기계
페이지
326~329
분석자
박*선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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