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물의 전도성 측정
- 전문가 제언
-
물질의 고유한 전기전도 특성인 유전 특성(dielectric properties)은 매체와 상호 작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변화하는 전기장에서 에너지를 흡수한다. 대응하는 자기적 특성과 함께, 이러한 기본물성(fundamental properties)은 전자기 상호 작용을 설명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전자기적 상호작용은 널리 사용되고 광물상(mineral phases) 분리에 대한 기준으로 조사된다. 여기에 정전 분리(electrostatic separation), 자기 분리, 유전이동(dielectrophoresis), 마이크로파 여기(자극) 및 열화상을 기준으로 정렬, 금속 탐지기 등이 포함된다. 이러한 광물분리 공정은 다른 전자기 성질을 갖는 맥석 및 유용한 광물상(mineral phases)이 예측된다.
전기장이 매체에 적용하는 경우 매체내의 대전입자(charge carriers)는 필드와 폼 쌍극자 모멘트에 대하여 자신을 이동하거나 다시 배향한다. 이것은 매체에 극성을 주면 이온전도, 이극이완, 원자분극 또는 전자분극 같은 많은 메커니즘이 발생한다. 이러한 분극 메커니즘은 특징적으로 서로 다른 주파수 제도에서 발생하고 그 결과로 매체의 유전성 특성(dielectric properties)은 주파수에 따라 변할 것이다.
- 저자
- G. Genn, R. Morrison
- 자료유형
- 연구단신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환경·건설
- 연도
- 2014
- 권(호)
- 62()
- 잡지명
- Minerals Engineering
- 과학기술
표준분류 - 환경·건설
- 페이지
- 129~132
- 분석자
- 김*인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