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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입3 고압수소용기

전문가 제언

타입3고압수소용기의 현재 상태, 성능 향상을 위한 대책으로 2015년을 향한 개발사의 예를 소개했다. 연료전지차를 본격적으로 보급하기 위해서는 저비용화가 더욱 요구되며 타입3복합용기는 앞으로 더욱 개선할 여지가 있고, 보다 좋은 재료 개발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2015년에 일반 사용자용 연료전지차(FCV) 보급 시작을 목표로 2013년도부터 수소공급설비 정비 사업이 시작되어 수소인프라 정비가 추진되고 있다. 이 글에서는 고압수소용기에 대하여 탄소섬유/aluminium cylinder liner 복합용기(타입3 용기)의 현재 상태, 성능 향상 정책 등, 2015년을 향한 개발사의 타입3 축압기에 대하여 기술한다.

일본 국내에서는 고압가스용기는 그 구조에 따라 타입 1, 3, 4용기가 사용되고 있으며 차 적재용 고압수소용기로는 타입3, 타입4 용기가 사용되고 있다. 특히 차 적재용 고압수소용기의 경우는 VH3, VH4용기로 불린다.

저자
Yoshiki Sakaguchi
자료유형
연구단신
원문언어
일어
기업산업분류
화학·화공
연도
2014
권(호)
62(6)
잡지명
工業材料
과학기술
표준분류
화학·화공
페이지
67~70
분석자
원*무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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