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과 단백질
- 전문가 제언
-
단백질 첨가제(protein supplement, PS)는 종합 비타민 이후에 미군이 가장 널리 사용하는 첨가제이다. 미군은 거의 20% 정도가 PS를 사용하고 있고, 현역 군인은 더 많이 사용하고 있다. 2012년 11월에 단백질 대사와 식품 첨가제 연구 분야 전문가(SME)들이 국방부 식품 첨가제 연구센터와 미 육군 의학 연구소 주관으로 심포지엄을 개최해서 미군의 PS 사용 효율과 안전성에 관하여 조사를 하였고, 군인들이 현재의 RDA(체중 kg당 1일 0.8g)을 초과해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가에 대해서 논의를 하였다.
군인들은 현재의 RDA 보다 대략 2배 정도 단백질을 섭취하여도 도움이 되고, 어떤 경우에는 더 섭취하여도 무방하다고 하였다. 군인들의 단백질 섭취 범위는 체내 대사 요구량이 많을 때에는 일당 체중 kg당 1.5~2.0g이고, 이것은 현재의 MDRI(military DRIs)보다 약간 높고 운동선수들이나 활동을 많이 하는 어른들의 단백질 권장량과 같다. 그러나 건강한 어른들이 일당 체중 kg당 2.0g 이상으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체내 대사에 도움이 되는 가에 대해서는 분명한 자료가 없다. 그리고 극심한 생리적인 스트레스(심한 에너지 부족, 과도한 훈련 등)를 받을 때 군인들의 단백질 요구량에 대해서도 정해진 것이 없다.
- 저자
- Stefan M. Pasiakos, Krista G. Austin, Harris R. Lieberman, and E. Wayne Askew
- 자료유형
- 연구단신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식품·의약
- 연도
- 2013
- 권(호)
- 143()
- 잡지명
- The Journal of Nutrition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식품·의약
- 페이지
- 1811~1814
- 분석자
- 안*홍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