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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적 다양성 개입(중재)

전문가 제언

과학계 내에 여성 및 인종 또는 소수민족의 대표자는 최근 10여 년간에 증가하고 있지만, 전반적으로 다양성 진전은 상대적으로 느린 편이다. 여기에 대하여 다양성 개입(중재)에 대한 설계, 평가 그리고 대략적인 이행에 관한 접근방법을 제기한다. 이를 위해 먼저 연구과학자들에 해당하는 기존 개입에 대한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을 고찰하고, 성공적인 개입요소를 식별하는 증거기반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최종적으로 연구가 더욱 더 성공을 정의할 필요와 성공적인 프로그램에 대해 광범위한 채택을 부추기는 정책변환이 필요함을 토의한다.

과학계는 내재적으로 그리고 외재적으로 왜곡을 줄이는 다양성 개입을 채택해야 하며, 이러한 개입이 과학적이라는 경험적 증가가 필요하다. 일단 한번 식별되면, 이들 개입은 RCR(Responsible Conduct of Research; 책임 있는 연구행위) 내에서 과정으로 과학자들에게 제공하는 기존 연수훈련으로 통합시켜야 한다. 이들 과정은 이미 미 연방장학기관으로부터 자급을 받은 연구자들을 위해 필요하다. RCR과정은 왜곡의 역영향을 반영하여 과학자들과 일하는 때 묻지 않은 기회를 제공한다.

저자
Moss-Racusin Corinne A. ,et al
자료유형
연구단신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과학기술일반
연도
2014
권(호)
343()
잡지명
SCIENCE
과학기술
표준분류
과학기술일반
페이지
615~616
분석자
김*영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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