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백의 탄생과 최신기술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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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대부분의 자동차에 안전장치로 장착되고 있는 에어백은 1970년대 초 미국의 GM사가 최초로 개발 상품화했다. 그러나 당시 충돌성능에 관한 법규제정 작업이 중단되고 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사용되지 못하고, 1980년대에 들어와 독일의 Benz사가 운전석용으로 상품화하고, 1987년 일본의 Honda사가 일본차 최초로 탑재했다.
에어백은 특성상 다른 부품보다 높은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기술적으로 여러 노력이 결집된 정교한 제품이다. 현재 정면충돌용 에어백은 대부분의 차량에 표준장비로 탑재되어 교통사고 사망이나 중상자수를 줄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 자료는 Honda에어백을 기준으로 에어백의 기술발전 동향을 개관한다.
에어백 작동이 필요한 중대한 충돌 시에 에어백은 확실히 작동해야 한다. 이를 위해 중대충돌을 판단하기 위한 충돌센서와 충돌 시 탑승자가 차량의 내장부재와 충돌을 완화하기 위한 백, 이 백을 짧은 시간에 펴는 가스방생기로 구성된다.
- 저자
- KAMIJI Koichi
- 자료유형
- 연구단신
- 원문언어
- 일어
- 기업산업분류
- 정밀기계
- 연도
- 2014
- 권(호)
- 117(1144)
- 잡지명
- 日本機械學會誌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정밀기계
- 페이지
- 138~139
- 분석자
- 박*선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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