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기술정보

  1. home
  2. 알림마당
  3. 과학기술정보분석
  4. 첨단기술정보

저압 터빈 마운트를 가진 가스터빈 엔진

전문가 제언

이 특허는 고압 및 저압 터빈 시스템을 지지할 목적으로, 시스템에 의해 생성된 하중을 분배 지원하기 위해 제트 터빈 엔진 내에 터빈마운트 프레임 및 베어링을 새로운 형태로 설치한 구조에 관한 사항이다. 터빈 마운트 프레임을 연결하기 위해 베어링이 사용되고 터빈의 구조물의 지지와 하중을 분배하고 중량을 감소시키기 위해 제시되었다.

 

본 발명의 특징은 터빈 마운트 프레임으로 가스터빈 엔진의 엔진 케이싱 내에 수납된다. 중간 터빈 마운트 프레임은 엔진 케이싱과 연결되어 베어링으로 연결된다. 엔진 케이싱은 주위로부터 터빈 마운트 프레임을 보호하며 터빈 마운트 프레임으로부터 하중을 장착부로 전달하고 단일 점 하중 전달을 위해 베어링으로부터의 하중을 하나의 지점으로 결합시키도록 설계되어 길이가 효율적으로 적어진다.

 

본 발명의 또 다른 특징은 실시 예에서, 터빈 엔진은 하이 패스 기어형 항공기 엔진이다. 코어 C의 바이 패스 비율이 다른 엔진보다 6배 이상이다. 약 2.3:1초과 감속비를 가진 유성 기어 시스템으로 고압 터빈 섹션이 약 5배 이상의 큰 압력 비율을 갖게 되어 추력이 향상된다.

 

팬 구동 샤프트는 케이스 내에 장착된 베어링에 의해 지지되고 이러한 구성에 의한 두 개의 베어링에 의해 이격되어 샤프트의 축선을 따라 거리를 제한하여 설치되어 베어링은 팬 구동 장치 또는 저압 터빈 섹션의 임계 속도에 저항하도록 이격되어 설치되므로 터빈 중량이 감소되고 추력이 증가된다.

 

마운트 프레임의 구조설치로 저압 압축기 섹션도 전통적인 저압 압축기 섹션보다 고압 압축기 섹션처럼 개선되어 작동한다. 그것은 더 효율적이며, 더 적은 블레이드 단계 설치로 추력을 증가할 수 있다. 엔진의 전체적인 압력 비 설계 목표 달성에 기여하면서 저압 압축기 섹션의 길이를 반경이 작으면서도 짧게 할 수 있다. 바이패스 양과 터빈섹션의 압축비를 높게 적용할 수 있는 리엔지니어링 구조설계 개발이 요구되며, 효율적인 감속비를 선정하는 것이 기술회피 방안이 된다.

저자
UNITED TECHNOLOGIES CORPORATION
자료유형
특허정보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정밀기계
연도
2014
권(호)
WO20140078157
잡지명
GAS TURBINE ENGINE WITH MOUNT FOR LOW PRSSURE TURBINE SECTION
과학기술
표준분류
정밀기계
페이지
~17
분석자
이*진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