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기술정보

  1. home
  2. 알림마당
  3. 과학기술정보분석
  4. 첨단기술정보

어린이의 재발성 호흡기 증상에 대한 미래예측

전문가 제언

의대에 입학한 학생들은 임상적 의사결정 배후에 과학은 거의 없다는 것을 첫해 중에 깨닫게 된다. 천식은 보통 정의나 진단시험의 일원화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진단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의술에 대한 학생의 지각을 일깨울 수 있는 몇 가지 조건 중 하나이다. 문제는 나이 어린 어린이가 첫째 쌕쌕거림(천명)으로 보고된 호흡기 소리, 숨가쁨 및 기침을 일으키는 기도감염이 있을 가능상이 더 많으며, 둘째는 보다 낮은 기도감염으로 인해 진성 천명을 일으키게 되는 것이고, 셋째는 나이가 든 어린이에 비해 급성 바이러스성 천명, 진단받지 않은 낭포성 섬유증, 섬모운동 기능장애 및 선천성 기도 기형을 포함한 재발성 천명의 선택적 원인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더 많다는 것이다.

 

나이 어린 어린이(5세 이하)의 천식진단에는 3단계가 있다. 첫 째 단계는 7~10세 사이의 컨센서스로 천식진단이 이루어질 수 있는 보다 낮은 연령제한에 관한 논쟁인 거부단계이다. 두 번째 단계는 흡입 Corticosteroids로 치료받은 나이 어린 어린이의 천식증상이 개선된 후, 천식이 제외진단(병이 아니라는 진단)이 된 1980년대에 일어났다. “None”에서 “all”까지의 진단기준의 해방은 천식이 필수적인 진단이라는 현재의 세 번째 단계로 접어들었다.

저자
Stephen Turner
자료유형
연구단신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식품·의약
연도
2014
권(호)
133()
잡지명
Journal of Allergy and Clinical Immunology
과학기술
표준분류
식품·의약
페이지
119~120
분석자
백*화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