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가능마크업언어기반의 향상된 분산데이터베이스: 도서관시스템에 대해 실행
- 전문가 제언
-
도서관시스템은 종전의 재래적 도서관에서 디지털 도서관으로 변화되어 왔으며 현재는 도서와 컴퓨터시스템의 두 가지가 도서관시스템의 근간이고, 디지털도서관은 상업적 관계자와 공공기관에 의해 오늘날 널리 인식되고 있다. 도서관시스템에 대해 실행되는 본 논문은 확장가능마크업언어(Extensible Markup Language: XML)가 구조정보가 인터넷이나 조직내부의 인트라넷을 통해 표시되게 한다.
XML은 자기기술적이고, 인간과 기계 모두가 읽을 수 있고, 확장가능하고, 유연하고, 플랫폼중립적(Platform-neutral)인 것으로서(Fong, 2008), 네트워크 간 정보교환을 위한 표준포맷이 되었다. 데이터웨어하우스(Data warehouse)에 대한 XML의 전망이 엄청나게 크다. XML은 하이퍼텍스트마크업언어(HTML)과 같은 마크업언어로서 데이터를 표시하지 않고 전달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XML태그는 미리 결정되지 않아 필자들의 자체태그가 결정되어야 한다.
네트워크를 통한 유용한 정보의 전송방법이 많이 있으나, XML은 표현능력, 가기기술성, 데이터표시장치, 컴퓨터간의 데이터교환과 스마트검색 때문에 대중성을 얻고 있다. 데이터구조를 결정하고 시스템 간에 그것을 전달하는 능력은 XML에, 특히 데이터웨어하우스에 가치 있게 만든다.
- 저자
- Saikat Goswami et al.
- 자료유형
- 연구단신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과학기술일반
- 연도
- 2013
- 권(호)
- 33()
- 잡지명
- International Journal of Information Management
- 과학기술
표준분류 - 과학기술일반
- 페이지
- 28~31
- 분석자
- 장*복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