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화요법으로서의 Corticosteroid/β-작동제 복합 흡입제
- 전문가 제언
-
천식이 있는 대부분의 성인들은 간혈적이거나 가벼운 병을 가지고 있으며 매우 낮게 인식되고 있으나 이 그룹의 질병 부담은 중요하다. 간혈적이거나 가벼운 천식의 장기적 관리에 대한 정황은 제한되어 있다. 특히 어떤 환자가 주 2회 이상 속효성 β-작동제(SABA)를 필요로 한다면 흡입용 Corticosteroid (ICSs)로 치료를 시작한다는 필수적인 지침을 추천하는 경우이다. 이는 ICSs가 일반적으로 천식조절 수준이 계속 악화될 때까지 처방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처방자는 간혈적이거나 가벼운 질병이 있는 환자가 ICS치료를 따르는 경우가 드문 것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이것이 그러한 환자에 대해 ICSs를 처방하기를 꺼리는 원인이 될 것이다. 심각한 천식악화로 입원한 환자에서까지도 ICS 준수는 방출 1주일분 처방된 복용량의 50%로 줄어든다. 처방을 잘 따르지 않는 경우는 천식관련 사망률과 크게 관련이 있다.
관리추천과 현재 처방하고 있는 실제와의 이러한 주된 갭 때문에 천식이 있는 성인이나 어린이 모두의 ICS준수와 임상결과를 향상시키 위해 수많은 전략이 조사되었였다. 가장 효과적인 전략중 하나는 ICS/지속성 β-작용제(LABA)치료의 조합인 규칙적인 유지요법으로서 ICS사용을 현저하게 증가시킨다. 관련된 치료접근법으로는 관리요법과 완화요법(Budesonide와 Formoterol 흡입제 유지 및 완화요법[SMART])을 위한 ICS/LABA(Long- acting beta aognist흡입제의 단일조합 사용이다. 이 처방전략은 성인과 4~11세 어린이의 심각한 악화위험을 감소시킨다. 비록 SMART요법에 따라 ICSs/LABA로 처방된 천식환자가 일평균 ICS 투여량 이상을 받드라도 SMART요법그룹의 심각한 악화위험은 보다 낮은 경구 Corticosteroid의 투여량에서 감소하였다.
- 저자
- Richard Beasley et al
- 자료유형
- 연구단신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식품·의약
- 연도
- 2014
- 권(호)
- 133()
- 잡지명
- Journal of Allergy and Clinical Immunology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식품·의약
- 페이지
- 39~41
- 분석자
- 백*화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