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성을 위한 과학교육과 환경교육간 협력 필요성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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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후변화, 영양결핍, 생물다양성 상실과 같은 긴급한 이슈는 과학과 사회 양쪽에서 복잡하고 경쟁하게 된다. 과학교육은 주로 지식과 기술을 교육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환경교육은 가치와 변화하는 행동의 통합을 강조함에 따라 유감스럽게 그 관계는 점점 더 멀어지고 있다.
2차 세계대전이 끝난 이래 과학교육은 혁신을 촉진하고 뒤지지 않기 위하여 과학과 공학 재능에 관한 충분한 툴을 개발할 필요성이 있었다. 환경교육은 1960년대 초에 발생하는 환경위기에 대처할 필요성으로부터 출발되었다. 한 예를 들면, 과학교육은 학생에게 수질 모니터링과 오염원 확인 방법을 가르치고 오염을 줄일 수 있는 기술을 이해시키는 반면, 환경교육은 지역사회, 정책입안자, 산업과 관련된 강(river)을 정화시키는 방법이외에 오염을 일으키는 환경과 행동 분석을 하였다.
- 저자
- Arjen E. Wals, Michael Brody, Justin Dillon and Robert B. Stevenson
- 자료유형
- 연구단신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기초과학
- 연도
- 2014
- 권(호)
- 344()
- 잡지명
- SCIENCE
- 과학기술
표준분류 - 기초과학
- 페이지
- 583~584
- 분석자
- 변*영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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