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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성을 위한 과학교육과 환경교육간 협력 필요성

전문가 제언

기후변화, 영양결핍, 생물다양성 상실과 같은 긴급한 이슈는 과학과 사회 양쪽에서 복잡하고 경쟁하게 된다. 과학교육은 주로 지식과 기술을 교육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환경교육은 가치와 변화하는 행동의 통합을 강조함에 따라 유감스럽게 그 관계는 점점 더 멀어지고 있다.

 

2차 세계대전이 끝난 이래 과학교육은 혁신을 촉진하고 뒤지지 않기 위하여 과학과 공학 재능에 관한 충분한 툴을 개발할 필요성이 있었다. 환경교육은 1960년대 초에 발생하는 환경위기에 대처할 필요성으로부터 출발되었다. 한 예를 들면, 과학교육은 학생에게 수질 모니터링과 오염원 확인 방법을 가르치고 오염을 줄일 수 있는 기술을 이해시키는 반면, 환경교육은 지역사회, 정책입안자, 산업과 관련된 강(river)을 정화시키는 방법이외에 오염을 일으키는 환경과 행동 분석을 하였다.

저자
Arjen E. Wals, Michael Brody, Justin Dillon and Robert B. Stevenson
자료유형
연구단신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기초과학
연도
2014
권(호)
344()
잡지명
SCIENCE
과학기술
표준분류
기초과학
페이지
583~584
분석자
변*영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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