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기술정보

  1. home
  2. 알림마당
  3. 과학기술정보분석
  4. 첨단기술정보

소비자연구와 광고에 대한 전혀 새로운 관점 : 2013년 라 롱드 컨퍼런스의 특별이슈 리뷰

전문가 제언

본 논문은 2013년 제40차 라 롱드(La Londe) 마케팅통신과 소비자행동컨퍼런스의 7개 논문에 대한 리뷰를 제공한다. 라 롱드 컨퍼런스는 세계의 최고연구자들이 참석하는 격년 행사로서 마케팅통신과 소비자행동에 있어서 최근의 진전에 관련되고, 광범한 마케팅분야 컨퍼런스에서 특수한 것이다. 라 롱드 컨퍼런스의 주된 목적은 거대한 컨퍼런스에 대한 대안이 되는 것으로서 집중적인 토론과 피드백(Feedback)으로 이루어지는 작고 선택적인 컨퍼런스로서 지속된다.

 

라 롱드 컨퍼런스에서 미국 콜로라도대학교의 John Lynch 교수가 기조연설을 하였다. 그는 기초연설에서 시사하는 바가 많은 자기의 “자원여유일반이론”을 지지하는 증거를 제시하였는데, 그것은 사람들이 종종 시간이나 돈과 같은 개인적 자원의 이용가능성을 과도평가하면서 이러한 개인적 자원에 대한 수요를 과소평가하는 이유를 설명하려는 것이다. 그로 인한 자원여유의 편향된 지각은 기회비용무시, 임무지속성, 미래자원지출의 감소와 지연과 관련된 행동현상을 설명할 수 있다.

저자
Luk Warlop et al.
자료유형
연구단신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과학기술일반
연도
2014
권(호)
67()
잡지명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과학기술
표준분류
과학기술일반
페이지
1519~1521
분석자
김*식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