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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용 다기능 전화기

전문가 제언

NEC와 NEC 인프론티어사는 사회적 요구에 따라 사회적 가치 디자인의 개념을 적용한 업무용 다기능 전화기를 상품개발하고 있다. 사회적 가치 디자인은 인간중심 설계나 디자인 사고를 이용하여 사람의 관점(고객경험)과 사회의 관점(사회적 경험), 이노베이션을 지향하는 콘셉트이다. 본고에서는 실제의 다기능 전화기의 개발 시에 사회적 가치 디자인 콘셉트를 실현한 구체적인 사례를 소개하였다.

 

오늘날과 같은 창조적인 사회의 창의적인 소비자들은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제품과 서비스뿐 아니라 자신의 영적측면까지 ‘감동’ 시키는 경험과 비즈니스 모델을 찾고 있다. 현대 소비자들은 ‘자기실현의 충족’이 기본욕구가 되어 버렸으며 그 어느 때보다도 혼란으로 가득 찬 세상에서 성숙된 영적 가치를 얻고자 한다. 이에 사회적 관심과 변화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치고자 하는 기업의 활동이 곧 마케팅이 되는 시대가 되었으며 더 나아가 ‘무엇을 만드는가?’가 아닌 ‘어떤 세상을 만들고 싶은가’가 기업의 생존과 아이덴티티를 규정하는 주요요인으로 주목받게 되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가정용이나 업무용의 고정전화기는 스마트폰 등의 휴대단말기에 밀려 성장이 멈춰져 있어 고객과 사회가 요구하는 SVD(사회적 가치 디자인) 개념의 도입이 더한층 요구되고 있다. 또한 VoIP(Voice of Internet Protocol)를 이용한 인터넷과 연계한 키폰시스템의 개발로 다양한 기능과 고객과 사회적 니즈를 만족시키는 업무용 다기능 전화기의 혁신이 진행되고 있다.

 

국내시장에서도 VoIP 네트워크나 키폰시스템의 업무용 전화기 기술과 상품은 상당한 수준에 와 있다. 삼성전자나 LG정보통신부문은 IP를 지원하는 PBX(사설교환기)와 인터넷 키폰시스템으로 세계시장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으며 삼보정보통신 등 중소업체도 키폰 등 단말기엔 상당한 수준이다. 여기에 최근엔 무료 인터넷 서비스가 향후 국제전화 등에 대세로 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응과 SVD에 대응으로 더한층 편리성에 대응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저자
Eiichi TANIGUCHI, Mitsuhiro TOKUNAGA, Kazuki NAGAI, Masayoshi SATO, Takashi MATSUTA
자료유형
학술정보
원문언어
일어
기업산업분류
전기·전자
연도
2014
권(호)
66(3)
잡지명
NEC 技報
과학기술
표준분류
전기·전자
페이지
89~93
분석자
권*하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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