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베이션을 창출하는 Social Value Design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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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C〔일본전기(주)〕의 소셜 밸류 디자인(Social Value Design)은 이노베이션을 넘는 강력한 컨셉과 그것을 실현하는 구체적인 수법이다. 고도화하고 복잡화한 사회상황 하에서 곤란한 상황을 극복하고 보다 좋은 답을 창출해 나가려면 높은 관점에서의 이노베이션이 필수이다. 사회 솔루션의 성공은 이노베이션 능력의 유무에 달려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게다가 안전/안심한 사회 솔루션을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서는 한정된 사람의 감성이나 영감만이 아니고 이노베이션을 만들어 내기 위한 지혜나 노력이 필요하다.
NEC에서는 100년 이상 걸쳐서 이노베이션의 역사에 의해 축적된 지혜/노하우, 기술을 근거로 이노베이션을 일으키는 강력한 컨셉과 그것을 실현하는 구체적인 수법을 창출하고 있다. 즉 눈에 보이는 사물의 디자인에서 눈에 보이지 않는 사물(가치, 컨셉, 비전 등)을 대상으로 한 디자인 수법으로 소셜 밸류 디자인을 제창하고 있다.
- 저자
- Toshihisa HIROSE, Masahiro NASHIKAWA, Hiroko YASUI
- 자료유형
- 연구단신
- 원문언어
- 일어
- 기업산업분류
- 전기·전자
- 연도
- 2014
- 권(호)
- 66(3)
- 잡지명
- NEC 技報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전기·전자
- 페이지
- 19~21
- 분석자
- 권*하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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