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이 인체 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규제 강화 전망
- 전문가 제언
-
4월 22일은 제45차 지구의 날이다. 이와 같은 환경운동에 의해 미국 환경보호국, 청정 공기조약 및 청정수 조약이 탄생하고 그 결과 미국의 환경 품질이 근본적으로 개선되었다. 오늘날 개발도상국의 환경 수준은 지구의 날이 창시될 때 미국의 환경 수준보다 더 나쁜 상황이다.
미국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도 오염 감소비용 및 그 효과의 균형을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연방법에 근거하여 미국 예산관리국은 주요 연방 규제 비용과 효과에 대해 매년 의회에 보고한다. 2003년에서 2012년까지 입자물질(PM, particulate matter) 배기가스 감소에 의한 비용효과가 미국 연방 오염 물질의 규제효과 총 비용의 1/3에서 1/2 이상으로 추정된다. PM감소 규제정책에 의해 건강증진에 큰 효과가 있는 것이 입증되었다.
지난 40년 동안 환경노출과 반응에 관한 관찰연구를 근거로 미국 국가 공기품질 기준을 수정하였다. 인과관계를 추론하는 연합 및 회귀(regression) 접근방식이 더욱 민감하게 통계적 모델과 공변량(covariate)에 작용하여 혼동을 조절할 수 있게 되었다.
- 저자
- Francesca Dominici, Michael Greenstone, Cass R. Sunstein
- 자료유형
- 연구단신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환경·건설
- 연도
- 2014
- 권(호)
- 344()
- 잡지명
- SCIENCE
- 과학기술
표준분류 - 환경·건설
- 페이지
- 257~259
- 분석자
- 나*주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