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V 백신: 방어와 감염 감수성 증가 사이의 균형
- 전문가 제언
-
안전하고 효과적인 HIV 백신의 개발은 HIV-AIDS 연구에 남겨진 아마도 가장 중요하고 어려운 목표일 것이다. Poxvirus 벡터 prime을 이용한 최근의 진보와 껍질 단백질 초회감작(boost) 전략은 통계적으로 유의한 중간 수준의 효능을 보여주어, 백신이 HIV 감염을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는 개념을 확립하였다. 그러나 재조합 adenovirus serotype-5(rAd5)-토대 백신 개념의 결과는 그러한 백신이 HIV 감염 감수성을 증가시킬지도 모른다는 중요한 문제를 지적하였다. 이것은 개발 중인 일부 또는 전체 adenovirus 벡터, 혹은 다른 벡터-토대 백신으로의 문제 확대에 대한 의문을 떠올리게 하였다.
미국 국립 알레르기 및 감염질환 기구(NIAID)는 이 쟁점을 조사하기 위하여 작년에 Mini-Summit on Adenovirus Platforms for HIV Vaccines를 소집하였다. 또한 활성화 CD4+ T 세포를 HIV 감염에 취약하게 만드는 한편, 동시에 HIV 획득에 대한 방어효과는 거의 유도하지 않는 감수성의 증가가 모든 HIV 백신에서 관찰될지에 대한 의문이 부상하였다.
- 저자
- Anthony S. Fauci, Mary A. Marovich, Carl W. Dieffenbach, Eric Hunter, Susan P. Buchbinder
- 자료유형
- 연구단신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바이오
- 연도
- 2014
- 권(호)
- 344()
- 잡지명
- SCIENCE
- 과학기술
표준분류 - 바이오
- 페이지
- 49~51
- 분석자
- 오*옥
- 분석물
-
이미지변환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