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신뢰성과 에너지효율적인 주행을 위한 유도모터의 직접 토크제어
- 전문가 제언
-
○ 내연기관 엔진을 가진 자동차에 의해 발생한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우선 가장 중요한 단계는 전기자동차의 연구와 개발이다. 전기자동차의 적당한 주행과 최적제어전략이 배터리 충전 당 주행거리를 확장하기 위하여 최적 에너지관리를 얻기 위한 주요요소이다.
○ 이 글은 유도모터의 직접구동제어(DTC: Direct Traction Control)의 전기자동차(EV: Electric Vehicle)응용을 위한 실행을 제시한다. DTC는 전기자동차응용을 위해 매우 적합하다. DTC는 양과 음의 방향으로 속도의 증가나 감소에서 작동할 수 있고 EV 응용을 위해 최적에너지관리를 제공한다. DTC에 관련된 EV의 상세한 역학모델이 설명되었다. DTC는 배터리 충전당 주행거리를 연장하기 위한 높은 효율을 약속한다.
○ 영남대학교의 박원식 등은 전기자동차의 안정성을 위한 직접토크제어에 대한 특성을 실험을 통해 확인했다. 각상이 순차적으로 여자되는 SRM 전동기의 구동 특성으로부터 고정된 회전자 위치각의 주기를 검출하여 전동기의 회전속도를 추정하고 제어하였다. SRM은 타전동기에 비해 전동기 자체의 생산비가 낮고 효율이 좋으므로 신뢰성 있는 기동방식과 제어방식을 개발함으로서 타 전동기에 대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 Dinkar Prasad 등은 유도모터의 신속한 제어를 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제시했다. 이것은 종래의 인기 있는 DTC 전환 표를 사용하지 않고 또한 마이크로프로세서나 PC나 디지털 신호처리기가 필요 없다. 제안된 계획은 실행을 위해 보통 사용되는 별개의 하드웨어 구성요소를 사용한다. 제안된 계획의 하드웨어에서 얻은 실험결과는 시뮬레이션결과와 근사하게 일치했다.
- 저자
- Tole Sutikno et al
- 자료유형
- 학술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에너지
- 연도
- 2014
- 권(호)
- 32()
- 잡지명
- Renewable and Sustainable Energy Reviews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에너지
- 페이지
- 548~558
- 분석자
- 신*순
- 분석물
-
이미지변환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