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2D3D변환기술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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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D TV의 보급으로 가정에서도 3D 영상을 즐기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 그러나 3D 영상은 극히 일부의 TV 방송이나 3D 대응의 패키지매체나 게임 등에 한정되어 콘텐츠 부족이 과제가 되고 있다. 이것은 3D 영상이 좌안용과 우안용의 두 가지 영상으로 구성되어 작성에는 스테레오 카메라 등의 장비나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한 편집 작업 등 특별한 환경이 요구되기 때문이다. Toshiba는 3D 영상의 콘텐츠 부족에 대처하기 위해 TV 방송이나 디지털 사진 등의 2D 영상에서 3D 영상을 생성하는 2D3D 변환기술을 개발하였다.
2D3D 변환기술은 2D 영상의 특징에서 영상 내의 깊이(depth) 분포를 추정하는 깊이추정(depth estimation) 기술과 깊이와 입력영상으로부터 좌안용과 우안용의 의사적 3D 영상을 생성하는 기술로 구성된다. 특히 깊이추정은 그 정도가 3D 영상의 자연성을 결정하는 주 기술이다. 기존의 깊이기술의 하나가 인물영역에 특화한 깊이를 추정하는 "Face3D"이다. Face3D 처리흐름은 먼저 화상내의 얼굴을 검출하고, 다음에 검출한 얼굴의 위치와 크기를 기준으로 미리 작성한 인물깊이모델을 배치하여 출력 깊이로 한다.
- 저자
- Nakayama Io
- 자료유형
- 연구단신
- 원문언어
- 일어
- 기업산업분류
- 정보통신
- 연도
- 2013
- 권(호)
- 68(12)
- 잡지명
- 東芝レビュ-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정보통신
- 페이지
- 56~57
- 분석자
- 박*준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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