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 비전 믹서(vision mixer)의 실시간 신호처리 기술
- 전문가 제언
-
○ 이 기술의 하드웨어적 핵심은 비디오/오디오 혼합 신호처리를 위한 4개의 신호처리 모듈, 이들을 연결하는 고속 데이터링크들, 이들 각각의 표준화 하드웨어와 플랫폼이다. 대용량의 통합신호를 높은 해상도를 갖는 데이터 패킷으로 조합할 수 있는 점이 기술적 가치가 있다. 아울러 기존의 RTP 프로토콜을 적용한 DPX 포맷으로 LAN 및 WAN 등의 상용화된 양방향 고속 데이터 네트워크에 전송할 수 있어 별도의 인프라 투자 없이 구현할 수 있는 상용화의 가치가 있다.
○ 이 기술의 비디오/오디오 혼합 신호처리 시스템 구조의 고속 데이터링크들은 IP-WAN과 같은 범용의 독립적인 논리 데이터 링크로 구현할 수 있어 상용화의 가치가 있다. 그러나 이때 OWD(One-Way Delay) 특성을 갖는 RTT(Round Trip Time) 지연이 발생할 수 있어 이를 해소하기 위한 비디오/오디오 데이터 패킷의 승인 메커니즘을 간단화할 수 있는 회피설계가 필요하다.
○ 이 기술은 IP 네트워크를 통해 HDTV, 3D TV, UHDTV 등 방송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핵심 기반을 제시하고 있다. 네트워크와 서비스가 분리되는 IP 환경에서 이를 수용하기 위해서는 방송 콘텐츠와 전송을 분리하는 수평규제를 적용할 필요가 있다. 특히 전송계층과 독립적인 융합 서비스인 all IP 환경에서는 망을 보유하지 않고서도 인터넷 기반으로 방송 채널 패키지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공정경쟁 체제를 도입할 필요가 있다.
○ 2012년 12월말 기준 국내 유료방송 가입자는 2012년 대비 4% 증가한 2,526만 명으로 나타났다. 특히 ISP나 콘텐츠 제공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IPTV 가입자는 2012년(489만 명) 대비 33.8% 증가한 655만 명을 기록하였다. 이는 개발 당시 예상기대치에 훨씬 못 미치는 수치이다. 연이어서 스마트 TV가 등장하고 3D TV에 이어 UHDTV 시대의 개막을 서두르고 있다. 급속히 진화하고 있는 TV 산업이 성장기에 접어들지도 못하고 시장에서 사라져버린 과거의 DMB나 WiBro가 되지 않도록 면밀한 제도적 뒷받침이 필요하다.
- 저자
- SCALABLE VIDEO SYSTEMS GMBH
- 자료유형
- 특허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정보통신
- 연도
- 2014
- 권(호)
- WO20140009197
- 잡지명
- WO 2014/009197 Al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정보통신
- 페이지
- ~41
- 분석자
- 박*환
- 분석물
-
이미지변환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