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화학 연구의 삼각균형
- 전문가 제언
-
지난 십 수 년간 대기화학은 우리시대에 가장 민감한 사안에 대한 실험실, 대기관측, 그리고 모델링에 의한 연구로 삼발의자가 균형을 이루며 나아가고 있다. 삼발의자의 각 다리는 관측 가능한 대기현상과 분자의 기본구성 및 반응 사이에 존재하는 연결고리를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각 다리를 지지하는 기초화학으로써 안정되어 있다.
대기화학은 기상 그리고 응축상태의 화학적 동력학과 열동력, 광화학기구 그리고 측정기술의 발전에 기반을 두고 있다. 실험실 연구에서는 보통 비율상수(Rate Constants), 흡수단면적, 열역학적 구성인자, 양자수율을 확보하게 되며, 대기장과 우주 그리고 실험실연구를 위한 많은 측정기술의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대기중에서 측정대상과 측정능력 그리고 대기화학모델에 필요한 입력치를 결정할 수 있는 기초화학을 확보하게 해준다.
한편, 실험실연구는 대기모델에서 사용되는 이론적인 메커니즘과 대기장에 영향을 미치는 새로운 대기관측결과를 검증하는데도 기여한다. 대기관측은 모델의 유효성을 평가하게 되며, 대기모델의 결과는 다른 사유로는 발생할 수 없는 대기측정 결과에 대해 검증할 수 있게 해준다.
- 저자
- Jon Abbatt, Christian George, Megan Melamed, Paul Monks, Spyros Pandis, Yinon Rudich
- 자료유형
- 연구단신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환경·건설
- 연도
- 2014
- 권(호)
- 84()
- 잡지명
- Atmospheric Environment
- 과학기술
표준분류 - 환경·건설
- 페이지
- 390~391
- 분석자
- 차*기
- 분석물
-
이미지변환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