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압파쇄의 기본
- 전문가 제언
-
수압파쇄 훈련이 북미에서 붐을 이루고 있다.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셰일가스를 생산하고 있다. 미국의 셰일가스 생산은 2006년에서 2013년 사이에 10배 증가했다.
수압파쇄는 화학약품이 첨가된 물과 모래를 지하의 셰일층으로 보내서 암석을 분쇄하고 균열을 만드는 펌프작용을 포함하며, 그곳에 매장된 석유 및 천연가스를 쉽게 이동시킨다. 수압파쇄는 화학자 및 환경기술자를 포함하는 넓은 범위의 과학자들을 위해 일자리 전망이 열려있는 것은 물론 야외 지질학자와 석유기술자들을 위한 수요를 증가시키고 있다. 많은 일자리가 수압파쇄정이 만들어낼 수 있는 수백만 리터의 폐수를 처리하고, 재활용하고, 폐기할 필요성과 연관된다.
석유-가스 산업은 주요 생산회사들(London의 BP회사, Texas Irving의 Exxon-Mobil회사), 그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청회사(Texas Houston의 Halliburton회사)에서 자문회사까지 넓은 범위의 회사들로 구성된다. 그러므로 전문가에 따라 여러 단계의 기술숙련도와 경험정도의 차이가 있고, 많은 회사들은 각 회사의 사정에 맞는 전문가를 요구하기 때문에 일자리 기회는 넓고 다양하다.
Virginia Alexandria의 AGI(American Geosciences Institute)에 의하면 지난해 미국대학의 지질학 및 지구물리학과 졸업생 중 약 75%는 석유산업으로 진출했음을 보여준다. 또한 미국 내 석사학위 소지자 약 46%와 박사학위 소지자 약 33%도 그 분야로 진출했으며, 이는 매우 근본적인 변화이다. 3년 전 AGI는 박사학위 취득자 중 약 10%만 개인회사로 진출했으며, 이들 산업으로의 이동은 상대적으로 제한받는 학문시장 때문일 수도 있다고 보고하였다.
- 저자
- Sid Perkins
- 자료유형
- 연구단신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환경·건설
- 연도
- 2014
- 권(호)
- 507()
- 잡지명
- Nature
- 과학기술
표준분류 - 환경·건설
- 페이지
- 263~264
- 분석자
- 박*순
- 분석물
-
이미지변환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