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기술정보

  1. home
  2. 알림마당
  3. 과학기술정보분석
  4. 첨단기술정보

지속가능한 축산업 발전단계

전문가 제언

효율적인 식량생산의 필요성은 아직 충족되지 못하고 있다. 7명중 1명은 영양부족 상태이다. 도시화와 바이오연료 생산은 토지 이용성을 감소시키고, 기후변화, 물 부족, 토양의 악화는 수확을 감소시키고 있다. 과거 10년에 걸쳐 헥타르당 곡류수량은 25%의 국가에서 감소되었다. 그런데 여러 개발도상국가와 증가되고 있는 세계 인구는 더 많은 동물 단백질을 요구하고 있다.

증가되는 동물 단백질의 소비량은 사람들을 먹여 살리는 지구의 능력과 조화를 이루지 못하고 있다. 밀, 보리 귀리, 호밀, 옥수수, 수수, 보리, 조 등 10억 톤은 가축사육에 사용하여 매년 약 35억 명을 먹여 살릴 수 있다.

 

작물과 축산(livestock) 영농은 서로 보완적이다. 세계 식량의 절반은 작물재배 농가와 가축을 사육하는 농가로터 얻는다. 가축은 쟁기나 짐수레를 끌며, 가축 분비물은 작물에 시비하여 작물 수확 후 잔류물을 가축에 공급한다. 우유와 육류 수량을 최대로 하려는 노력은 평형체계를 붕괴시킨다. 동물 단백질은 식량공급의 일부로 남아있도록 배치하여 지속성 강화를 추구하면서 개인, 공동체, 지구에 최상의 영향을 미치게 하는 방식으로 가축을 사육하는 방법을 충분히 이해하여야 한다.

저자
Eisler, M. C., Lee, M. R. F., Tarlton, J. F., Martin, G. B., et al.
자료유형
연구단신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바이오
연도
2014
권(호)
507()
잡지명
Nature
과학기술
표준분류
바이오
페이지
32~34
분석자
변*영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