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시멜로-유사 유연성의 초 양쪽성기피 거대기공 실리콘 모노리스
- 전문가 제언
-
순수한 과학적 흥미에 의해 또는 산업적 응용을 위해 많은 연구그룹은 소수성 및 소수지성 표면의 제조를 연구하고 있다. 이 연구는 자체-정화효과에 의해 표면의 먼지와 오염을 방지하는 전자기기 및 태양전지의 항-지문 터치패널과 같은 응용의 높은 수요 때문에 흥미가 증가하고 있다.
구자는 에틸렌글리콜, 포름아미드, 1-브롬나프탈렌 및 n-헥사데칸과 같은 물과 유기 액체 모두에 대해 150°이상의 접촉각을 가지는 초소수지성 모노리스를 처음 성공적으로 얻었다. 이 물질은 단순한 한-단지 졸-겔 공정과 티올-엔 클릭반응의 조합에 의해서 얻어졌다. 과-불화 알킬그룹으로 덮힌 공-연속 거대기공구조는 거침과 저-표면에너지를 제공하여 모노리스의 절단표면에 초 소수지성의 결과를 얻었다.
모노리스의 표면에너지와 거침의 정밀한 조절에 의해 자체정화와 오염방지 표면, 가스-투과성 분리기, 의학/생물학적 물질, 유기액체의 선택적 분리매체 등에 새로운 응용이 가능하다.
- 저자
- Gen Hayase, Kazuyoshi Kanamori, George Hasegawa, Ayaka Maeno, Hironori Kaji, and Kazuki Nakanishi
- 자료유형
- 연구단신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화학·화공
- 연도
- 2013
- 권(호)
- 52()
- 잡지명
- Angewandte Chemie International Edition
- 과학기술
표준분류 - 화학·화공
- 페이지
- 10788~10791
- 분석자
- 김*원
- 분석물
-
이미지변환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