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NSF소장 의회와의 도전에 직면하다
- 전문가 제언
-
다른 사람들의 말에 따르면, 우주물리학자 France Cordova는 도전에 직면해 있어도 일이 번창한다. 그녀는 1990년대 중반 NASA의 주력 화학자로 당시 관리자였던 Daniel Goldin의 우주연구 “빠르게, 더 좋게, 더 싸게” 비전을 밀어붙이는 일을 도왔다. 그 후 캘리포니아 대학의 총장이 되어 숙원이었던 의과대학 승인을 획득하였다. 또 2007년 12월 퍼듀 대학의 총장이었을 때는 전 세계가 불경기인데도 불구하고, 연구기금을 배로 늘리는 것을 도왔다.
이러한 추진력이 그녀로 하여금 미국과학재단(NSF: US National Science Foundation)의 소장으로 지명되었고 3월 12일 상원에 의해 인준되었다. 비의학 연구기금 72억 불을 운영하는 기관이 근년들어 예산이 침체되고, 의회의 보수회원들로 된 사회과학분과와 동업자 평가 제도의 공격에 직면하고 있다.
Google의 부사장이며 인터넷 개척자이고, NSF의 해외를 관장하는 미국과학위원회(National Science Board)회원인 Vinton Cerf는 “지금 현재 그녀가 직면하고 있는 가장 강력한 도전은 세금으로 기금이 조성되는 연구기관 모두가 당면하고 있는 문제”라고 말하였다.
- 저자
- JESSICA MORRISON
- 자료유형
- 연구단신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과학기술일반
- 연도
- 2014
- 권(호)
- 507()
- 잡지명
- Nature
- 과학기술
표준분류 - 과학기술일반
- 페이지
- 285~285
- 분석자
- 손*목
- 분석물
-
이미지변환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