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연이 없는 유지방구의 의약조성물
- 전문가 제언
-
○ 이 발명은 피부질환 및/또는 세포 비정상증식질환 치료를 위한 의약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편평세포암종(SCC), 피부화상과 피부상처, 녹농균 감염, 전층 피부창상의 비후성 반흔, 켈로이드 등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20wt% 이상의 유지방구(MGFs)와 적어도 하나 이상의 C12-C20 지방산 및 무산화아연으로 이루어진 의약조성물과 그것을 만드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 편평세포암은 피부뿐만 아니라 점막 등 다양한 조직에서도 발생하며 병변이 크고 경계가 뚜렷한 경우는 외과적 절제술로 치료한다. 비수술적인 방법에는 국부적 화학요법, 광역동치료(PDT), 방사선요법 및 전신화학요법 등이 포함되고 이미퀴모드크림과 PDT는 일반으로 전암성 병변에 제한되며 방사선요법은 수술이 어려운 환자의 1차 치료에, 전신화학요법은 전이성 질환에만 사용된다.
○ 녹농균은 패혈증, 전신감염, 만성 기도감염증 등 난치성 감염을 일으키는 병원성 세균이다. 특히 수술, 화상, 외상 및 화학요법 치료 등에 의해 저항력이 저하된 환자가 녹농균에 의해 패혈증에 걸리면 사망에까지 이른다. 최근 항생제 남용으로 내성균주가 생겨 기존 상용항생제에 의한 치료는 점점 어려워지고 있어 치료가 쉽지 않으며 중증 화상환자의 경우 80∼90%가 녹농균에 감염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켈로이드와 비후성 반흔은 많은 기초 및 임상연구에도 불구하고 효과적인 예방법이나 치료방법을 찾기 어려워 방치되기 쉬운 질환이다. 현재 사용되는 치료방법들은 수술적인 치료와 부신피질 호르몬 국소주사 같은 화학적 치료, 압박치료 같은 물리적 방법들이 이용되고 있다.
○ 천연적이고 풍부한 제품인 유지방구(MFGs)는 얇은 유지방구막(MFGM)으로 둘러싸인 1-10㎛의 직경을 갖고 있으며 이 막은 단면 10nm 두께로 단백질, 인지질, 당단백질, 락타드헤린, 아넥신 V, RGD, 콜레스테롤, 효소, 카로틴, 비타민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이 발명의 동물실험에서와 같은 광범한 피부질환에 약효를 보였을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인체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많은 연구와 검토가 있어야 한다.
- 저자
- Fardoussi, Kassem Khal
- 자료유형
- 특허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화학·화공
- 연도
- 2014
- 권(호)
- WO20140016647
- 잡지명
- Pharmaceutical Composition of Milk Fat Globules(MFGs) Zinc Free
- 과학기술
표준분류 - 화학·화공
- 페이지
- ~30
- 분석자
- 김*주
- 분석물
-
이미지변환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