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상태추정에 의한 전지의 건전성을 가시화하는 충전곡선해석법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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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EV, Electrical Vehicle)의 전지는 운전 중에는 가속기(accelerator)의 개폐나 제동 시의 회생전류 등에 의해 복잡한 충방전동작을 한다. 충전기에 의한 충전 시에는 SOC(Status Of Charge)가 0~100%까지 일정전류로 똑같이 충전된다. Toshiba는 리튬이온전지의 열화 상태의 평가기술로서 충전 중의 전지의 전압거동(충전곡선)에 착안하여 이것을 해석하여 전지상태를 추정하는 방법(충전곡선해석법)을 개발하였다. 리튬이온전지는 양극, 음극, 세퍼레이터(separator) 및 전해액으로 구성되고 양극 활성물질과 음극 활성물질 간을 Li 이온이 충전 또는 방전에 따라서 이동한다.
- 저자
- Morita Tomokazu, et al.
- 자료유형
- 연구단신
- 원문언어
- 일어
- 기업산업분류
- 전기·전자
- 연도
- 2013
- 권(호)
- 68(10)
- 잡지명
- 東芝レビュ-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전기·전자
- 페이지
- 54~57
- 분석자
- 박*준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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