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차량 수송을 위한 안전관리
- 전문가 제언
-
○ 본 논문은 안전관리 개입에 관하여 문헌적 검토 결과를 기술하고 있다. 그것은 산업보건 안전(OHS)과 도로안전에서 상해의 결과 감소에 효과적이고 따라서 대형차량 수송에서 사고 및 상해의 결과 감소에 적용 가능성을 평가하고 있다.
○ 대형차량 수송부문에서 약간의 강력한 경험적 연구에 의해 사고와 상해를 감소시킨 효과적인 안전관리 특성의 사례를 보여주었다. 직접 충돌 및 상해 결과에 영향을 미친 수송과 OHS의 기타 분야에 안전관리 실천, 안전문화 및 상해위험 평가에 관한 연구는 어느 정도의 안전성 향상에 영향을 미친 정도로도 평가되었다.
○ 감소된 사고와 부상 위험에 관련된 운용 및 관리 특성은 안전교육, 관리노력, 일정 또는 여행계획, 조직 또는 화물종류의 크기, 근로자 경영참여, 인센티브 및 안전 또는 직장 정책에 복귀 등을 포함한다.
○ 낮은 사고와 부상률에 관련되는 다른 특성은 위험분석과 수정작업, 사전 안전 위반, 충돌 또는 사고, 차량조건 또는 작업환경, 차량기술, 모집 및 유지, 지불 및 보상 시스템, 통신과 지원, 안전 및 품질관리 인증, 재무실적 및 노동자의 특성과 태도 등이었다. 검토는 새로운 연구가 필요한 문헌의 격차를 강조했다.
○ 대형차량 수송부문에 상해를 줄인 효과적인 안전관리 특성의 증거를 제공하는 약간의 경험적 연구가 있었다. 현대글로비스는 국내 물류 운송용 차량에 KT파워텔의 3세대(G) 통신이 연결된 디지털운행기록계(DTG)를 부착, 실시간 관제 서비스로 DTG가 수집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관제하여 유류비 절감과 운송 효율성 향상을 기대한다.
- 저자
- Lori Mooren et al.
- 자료유형
- 학술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일반기계
- 연도
- 2014
- 권(호)
- 62()
- 잡지명
- Safety Science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일반기계
- 페이지
- 79~89
- 분석자
- 송*국
- 분석물
-
이미지변환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