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폐기물의 환원당으로의 생물전환을 위한 미생물 칵테일
- 전문가 제언
-
본 연구에서, 정해진 미생물 칵테일에 의한 리그노-셀룰로오스 바이오매스의 환원당으로의 생물전환에 대한 대안을 보고하였다. 본 연구에서 보고된 한정된 균-세균 칵테일로 그린폐기물 1g당 165.2mg의 현저한 환원당이 생산되었는데, 이는 효소 가수분해와 정해진 세균 칵테일보다 높은 것이다. 이 한정된 균-세균 칵테일을 이용하는 실제 적용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장기간 연속적인 서브-배양이 가동, 관찰되어야 한다. 장기 가동 후에 모든 유기체는 상당한 경쟁이 없어야 한다. 또한 전처리는 우리의 현재 연구로 통합하는 또 다른 주목할 만한 연구영역이 될 것이다.
그린폐기물은, 싱가포르 같은 고도로 도시화된 많은 국가나 도시에서 지속적 개발을 위한 매우 중요한 공급 원료이다. 본 연구에서, 한정된 균-세균 칵테일로 그린폐기물이 분해되어 환원당이 생산되었는데, 그 양은 본래의 조합과 분리된 개별계통보다 10배 이상이었다. 한정된 균-세균 칵테일은 복잡한 그린폐기물 분해의 협력기전 연구의 유용한 모델도 제공한다. 전체적인 연구는 환원당으로의 그린폐기물의 미생물적인 생물전환이 적절한 가수분해과정이라고 암시하고, 또한 그것은 그린폐기물 최소화와 관리를 위한 큰 잠재력도 보여준다.
- 저자
- Chia-Lung Chen et al.
- 자료유형
- 연구단신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바이오
- 연도
- 2013
- 권(호)
- 115(1)
- 잡지명
- Journal of Bioscience and Bioengineering
- 과학기술
표준분류 - 바이오
- 페이지
- 82~85
- 분석자
- 김*범
- 분석물
-
이미지변환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