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성 마약의 새로운 위험성
- 전문가 제언
-
1. 변형 마약의 실상 및 문제점
○ 근래 합성 마약의 복용 후 환각 상태에서 투신하는 등의 불행한 사태가 증가하고 있다. 실험실에서 카티논(cathinone) 혹은 칸나비tm(cannabis)와 같은 모체 마약의 유도체와 유사체로서 만들어지는 마약들이 최근 수년 사이에 급격히 증가하여 가장 공통적으로 오용하는 마약의 일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전 세계의 정부들이 이들의 수입, 판매 및 사용을 금지함으로서 합성 마약의 점증하는 위협에 대응하고 있다. 문제의 핵심은 가끔 법은 마약을 개발하는 화학자의 편(side)이 되는 점에 있다. 급만성 보건 효과와 함께 약간의 수정, 단일 분자 변형만으로 불법 마약이 갑자기 합법화하여 사용이 증가될 수 있다. 또한 단속 공무원은 해당 마약의 위험성을 알고 있으나 금지할 법적 조치를 취하기 어렵게 된다. 그러나 마약법을 이해 할 몇 가지 새로운 방법으로 이러한 종류에 속하는 마약을 찾을 수 있어 쉽게 대응할 수 있다.
○ 새로운 합성 마약의 문제점들이 마약 관련 국제 기구들에 반영되기 시작하였다. EU가 2011년의 49건에 비하여 2012년에 73건의 새로운 형의 합성 마약을 압수한 사실이 현황을 반영하고 있다. 사업가들은 문헌 및 특허들을 조사하고 현존 법으로 규제하지 않은 물질을 선택한다. 이들은 중국이나 인도 같은 국가에서 합성 마약을 제조하여 미국 혹은 EU로 보내고 이들 지역에서 포장하여 합법 제품으로 판매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반인들은 이들 마약이 합법적이기 때문에 안전한 것으로 생각한다.
- 저자
- Carrie Arnold
- 자료유형
- 연구단신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바이오
- 연도
- 2013
- 권(호)
- 382(9886)
- 잡지명
- The Lancet
- 과학기술
표준분류 - 바이오
- 페이지
- 15~16
- 분석자
- 신*오
- 분석물
-
이미지변환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