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후를 위한 에너지, 물, 환경계통의 환경-보존적 개발 연구 동향
- 전문가 제언
-
지난 80년대는 지구 환경적 한계를 넘는 위험, 장기간 자연자원 적재량을 고려하는 적합한 사용량, 자원의 불평등한 기회/분포 문제, 및 환경보호/개발경제 양립불가능성에 대해 인식이 증대하는 역사적 시점이었다.
이를 위한 정치적 개념은, 환경-보존적 개발이 미래/현-세대 필요-동시만족의 당위성을 바탕으로, 세대-내/사이의 공평/공정, 장기간 지구상 인류생존에 대한 공통인식 개발, 관련 의견/관리수단/집단 활동이 숙고되어야 한다.
이 개관은, 보다 환경-보존적인 미래세계를 이루기 위한 에너지, 물, 환경계통의 환경-보존적 개발 주체와 대상 및 방법 도출, 및 최근의 국제적/유럽적/지역적/국가적 도전에 대한 과학적 지원이 요구되는 관련연구의 동향, 기술현황, 미래방향 및 환경-보존적 개발에서의 우선적 주제를 제시하고 있다.
그 세부적 논제들은, 에너지공급에서의 저장과 전기시스템 운영을 통한, 생물자원, 풍력과 태양, 석탄, 합성연료와 더불어, 건물, 지역난방, 운송, 열교환기 및 에너지 요구효율 등으로 대별되어 제시되고 있다.
요약하면, 본 문헌은 에너지 분야의 환경-보존적 개발을 위한 연구동향을 재조명하였으며, 에너지 관련분야에 관심을 지닌 독자들의 흥미를 유발할 것이다.
- 저자
- Natasa Markovska, Neven Duic, Zvonimir Guzovic, Brian Vad Mathiesen, Henrik Lund
- 자료유형
- 연구단신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화학·화공
- 연도
- 2013
- 권(호)
- 57
- 잡지명
- Energy
- 과학기술
표준분류 - 화학·화공
- 페이지
- 1~3
- 분석자
- 성*웅
- 분석물
-
이미지변환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