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흐름에 일치시킨 풍력터빈 블레이드
- 전문가 제언
-
○ 풍력터빈 블레이드는 블레이드 포일의 양력이 축 토크에 항상 수직 혹은 근사수직 상태로 배열된다. 이 목적은 항상(작은 받음각의 편차를 좇기만 하는) 에어포일 코드를 실제 풍력방향에 일직선이 되도록 하는 것 그리고 블레이드 비틀림이 필요하지 않도록 터빈회전 속도를 낮추는 것으로 달성될 것이다.
○ 결국 축 회전 때문에 블레이드 선단 속도는 풍속보다 느리다. 블레이드 에어포일로부터 양력은 축에 대한 토크를 직접 구동하여 제어 문제는 변화하는 풍속을 통해 양력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블레이드 받음각 조절을 단순화하고 있다.
○ 풍력터빈에서 대부분의 에어포일에 대해 약간 음의 받음각은 무 양력이 되고 있다. 이 안전장치 조건은 아주 높은 풍속까지 실시 가능하고 터빈 과속제어를 대비할 어떤 필요성도 제외하고 있다.
○ 이 발명의 터빈 블레이드 선단 소용돌이의 소음은 필요한 결과이다. 되도록이면 터빈 블레이드는 낮은 바람(운전유체)속도에서 에너지전환이 가능하게 되면서 낮은 속도의 비행에 최적화한 에어포일 형태를 하고 있다.
○ 재래의 전기발전기는 약 1,500rpm 정도 높은 회전수에서 최적으로 작동하도록 설계한다. 이 발명의 특허는 350rpm 정도로 감소된 회전수에서 작동하는 새로운 발전기 장치가 유효하다. 로터구조의 경우에 회전수는 전형적으로 10rpm 이하로 충분하다. 효율 극대화를 위해 장비의 연관성을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된다.
- 저자
- MCCUNE, Earl
- 자료유형
- 특허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일반기계
- 연도
- 2013
- 권(호)
- WO20130052761
- 잡지명
- PCT특허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일반기계
- 페이지
- ~31
- 분석자
- 송*국
- 분석물
-
이미지변환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