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물질 안테나의 응용확산
- 전문가 제언
-
- 2008년 이후 시작된 비행 중 인터넷 연결 서비스는 지상망으로 부터 신호를 수집하는 고정 안테나에 의존하고 있으며 높은 가격에 비해 낮은 대역폭을 제공하고 있다. 메타물질을 이용한 새로운 개념의 안테나가 2014년 까지 구현되어 공중에서 저품질 고비용 인터넷 사용탑승객의 불만을 최소화할 수 있음을 IV(Intellectual Ventures)사는 전망하고 있다.
-이상적으로 항공기는 두 가지 방법으로 안테나를 위성으로 향하게 할 수 있다. 안테나 추적용 짐발(Gimbal)을 사용하는 기계적 방법과 위상 배열기법을 사용하는 전자적 방법이다. 한 예로 프리데이터 드론(무인항공기)전면의 돌출부는 위상배열에 필요한 많은 변위기를 탑재하고 있어 가격이 매우 높다. 따라서 최근 보잉사는 메타물질을 이용한 저가격, 저전력, 전자적 스켄배열 기능을 갖는 안테나 개발을 준비하고 있다.
-안테나에 메타표면(Metasurface)을 사용하는 것은 망토에 사용하는 개념과 매우 유사하며 메타물질의 준파장(빛의 파장한계점 이하영역) 특성은 불가능하게 생각되는 방법으로 광파와 전자파를 휘게 하는 특성을 만들어 망토장비는 대상물체 근처에서 빛을 굴절시키며 안테나가 빔을 조정하게 한다.
-
IV사의 메타물질 안테나는 아직 생산단계는 아니다. 조만간 2차원 조향시험을 수행하여 2014년 말까지 생산 목표를 갖고 있다. 그 전에 안테나의 효율을 향상 시켜야 하며 그것은 극복할 수 있는 장애이며 이것은 재형상 안테나의 미래임을 확신하고 있다.
- 저자
- Katie M. Palmer
- 자료유형
- 연구단신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전기·전자
- 연도
- 2012
- 권(호)
- 49(1)
- 잡지명
- IEEE spectrum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전기·전자
- 페이지
- 13~14
- 분석자
- 조*래
- 분석물
-
이미지변환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