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와 어린이에 있어 천식과 알레르기 질환의 치료 또는 예방을 위한 생우유제제
- 전문가 제언
-
<전문가 제언>
○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는 의학이지만, 아직 완치가 어려운 질환들이 많이 있는데, 그 중 아토피, 알레르기 비염, 천식과 같은 3대 알레르기 질환이 이에 해당된다. 알레르기 질환의 공통점은 면역력이 약해져 발생하는 것으로, 그 중 가장 위험한 질병은 천식으로 심할 경우에는 응급상황까지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알레르기 질환들은 한번 발생하면 완치가 어렵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여 발생 초기에 빠르게 인지하고 적절한 치료로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
○ 최근 몇 년 전부터 우리나라에서는 아이들을 중심으로 아토피 피부염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데, 요즘에는 서구화된 식습관과 불규칙한 생활, 산업화로 인한 환경 공해, 서구식 주거 형태로의 변화, 실내 온도 상승의 원인에 따라 성인 아토피 환자도 꾸준한 증가 추세에 있다. 아토피 피부염의 주요 발병 원인은 유전적인 요인과 환경적인 요인, 면역학적 반응 및 피부보호막의 이상 등 여러 가지가 있어 원인을 밝히기 어렵다.
○ 아토피피부염은 피부를 잘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실이나 그 질환이 나타나게 된 배경에는 신체 내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지 않고 피부에 나타나는 증상만 해결하는 것은 재발을 하게 되어 있다. 그래서 어렸을 때부터 근본적이고 체계적으로 치료를 하면, 아이가 성장이 되면서 나타날 수 있는 다른 알레르기 질환 즉, 천식이나 알레르기비염 등으로 발전 할 수 있는 확률이 많이 감소하게 된다.
○ 알레르기는 특이체질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에게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식품알레르기가 있는 아이들은 모든 음식에 알레르기가 있는 것이 아니고 특정식품인 우유, 계란, 생선, 땅콩, 밀가루 등에 특이 반응을 나타내는 경우이기 때문에, 계란 알레르기가 있는 아이가 유기농으로 키운 닭이 낳은 계란을 먹었다고 알레르기에 괜찮은 것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건강을 위해 유기농 식품을 섭취하는 것에는 충분히 동감하지만 알레르기만 놓고 봤을 때는 이 점을 잘 헤아려 먹여야 한다
- 저자
- LUDWIG MAXIMILIAN UNIVERSITAT MUNCHEN
- 자료유형
- 특허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식품·의약
- 연도
- 2013
- 권(호)
- WO20130011040
- 잡지명
- PCT특허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식품·의약
- 페이지
- ~60
- 분석자
- 정*택
- 분석물
-
이미지변환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