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에서 에너지 회수를 위한 방법과 시스템
- 전문가 제언
-
○ 본 발명의 청구범위에서, 컴퓨터 저장매체에 기호화된 컴퓨터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시스템들, 방법들과 기구들은 디스플레이를 구동하기위해 사용된다. 하나의 관점에서, 방법은 첫째 전압에 구분선을 연결, 둘째 전압에 둘째 구분선을 연결, 하나의 유전자를 통하여 둘째 구분선에 적어도 첫째 구분선을 연결 등을 포함한다. 구분선 전압들의 극성들은 그러므로 시스템에서 에너지를 재활용함으로써 스위칭 될 수 있다.
○ LG전자가 획득한 친환경성능인증(ECV: Environmental Claim Validation)은 소비전력 저감, 재활용 등 친환경 요소에 대해 검증하는 미국인증기관(UL: Underwriters Laboratories)의 인증제도다. UL은 LG전자 울트라HD TV가 스마트 에너지 세이빙 기술을 적용해 최대절전모드에서 선명한 영상 대비 최고 70%의 소비전력을 저감된다고 검증했다. 스마트 에너지 세이빙 기술은 시청환경에 따라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는 소비전력 제어 기술이다. 이번 인증으로 LG 울트라HD TV의 화질은 물론 에너지 효율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차세대 디스플레이 시장 주도권을 이어갈 것이라고 본다. ?
○ LED(Light Emitting Diode)를 광원으로 채택한 LCD(Liquid Crystal Display) TV가 기존 냉음극형광램프(CCFL) 제품보다 가격은 비싸지만, 전기료 절감 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전기요금이 비싼 유럽 지역에서는 2년 이내에 구입 당시 지불한 LED TV의 가격 프리미엄을 전기료로 회수할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 동안 LED TV가 고화질 및 낮은 소비전력 등의 장점으로 주목받았지만, 실제 전기료 절감 효과를 가격 프리미엄 회수 기간으로 분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서울반도체는 창립 이후 20년간 LED 분야에 대한 연구개발 투자에 집중했다. 그 결과 LED 칩에 전기가 흐를 때 광입자가 효율적으로 잘 나오도록 하기 위한 특허를 비롯해 TV용 직하 방식 백라이트의 원천기술인 BH(블랙홀) 렌즈 기술, 많은 칩을 복잡하게 구성했던 기존 제품과 달리 하나의 칩만으로 고전압에서 구동이 가능해진 MJT 기술을 개발, 국내외 특허를 취득했다.
- 저자
- Van, Lier, Wilhelmus, J. R.
- 자료유형
- 특허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전기·전자
- 연도
- 2013
- 권(호)
- WO20130055559
- 잡지명
- PCT특허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전기·전자
- 페이지
- ~61
- 분석자
- 김*근
- 분석물
-
이미지변환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