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네트워크에서 우선순위 방식을 적용한 페이징 기술
- 전문가 제언
-
○ 이 기술의 주안점은 LTE 방식 및 CDMA 1X 방식을 혼합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음성 및 데이터 신호의 원활한 페이징 기법에 관한 것이다. 현재 기술개발 추세는 페이딩(fading), 왜곡(distortion) 및 채널의 S/N비(신호대 잡음 비율) 등 다양한 네트워크의 상태에 따라 80ms의 초고속 동작에서부터 4~6초 의 저속 동작속도를 갖는 하이브리드 네트워크가 상용화되어 있다. 이를 보다 좀 더 고속으로 액세스를 구현할 수 방안이 이 특허기술의 회피설계 기술이 될 수 있을 것이다.
○ 하이브리드 방식의 특징은 낮은 우선순위의 무선주파수 (Radio Frequency)가 할당된 프론트-앤드 노드의 시간간격 (Time Slot)을 적절히 제어하여 클라이언트 기기의 부하를 최소화함으로써 제1 (LTE) 과 제2 (CDMA 1X) 하이브리드 네트워크에 입력되는 음성 및 데이터 신호의 트래픽 량을 제어할 수 있다. 이는 각 네트워크 간 원활한 페이징(Paging)과 또한 업(up)/다운(down) 링크의 전력제어 기능을 개선하는 데에도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 이 특허 기술력은 TD-LTE (Time Division-LTE)의 주변기술인 TDD-LTE (Time Division Duplex-LTE), FD-LTE (Frequency Division-LTE) 및 FDD (Frequency Division Duplex) 등의 다중화 방식으로 다양하게 구현될 수 있어 기술적 및 상용화의 가치가 있다. 특히 동기식 다중화 기술로 떠오르고 있는 TD-SCDMA (Time Division-Synchronous Code Division Multiple Access) 네트워크의 다운링크 프레임에 서로 다른 타임 슬롯을 사용하여 최대 연결 기능 노드수를 확장함으로써 광대역성대용량 트래픽을 수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 기지국을 거치지 않고도 단말기기 간에 직접 통신이 가능한 4G~5G(4~5세대) 모바일 네트워크연구개발 프로젝트가 2015년까지 중장기 과제로 진행되고 있다고 한다. 또한 고품질의 대용량 비디오신호를 전송할 수 있는 차세대 Wi-Fi 기술, 초고속 보급형 광 전송 기술, 대용량 멀티미디어 트래픽처리를 위한 빅 데이터 처리기술 등이 전략과제로 추진되고 있다.
- 저자
- APPLE INC.
- 자료유형
- 특허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정보통신
- 연도
- 2012
- 권(호)
- WO20120162191
- 잡지명
- PCT특허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정보통신
- 페이지
- ~31
- 분석자
- 박*규
- 분석물
-
이미지변환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