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고신뢰 그리드 저장장치 하이드라스터(HYDRAstor)
- 전문가 제언
-
○ 경영 정보의 백업이나 거래처와의 메일 아카이브(archive) 등, 장기 보관이 요구되는 기업 데이터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대용량 데이터를 안전하고 용이하게 격납하고 싶은 요구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 NEC에서는 높은 성능과 확장성, 신뢰성 및 운용 관리의 절약화를 실현하면서 빅 데이터의 격납에 적절한 그리드 스토리지로서 iStorage HS 시리즈인 ‘하이드라스터(HYDRAstor)'를 개발하여 발표하였다.
○ 우리나라는 작년 11월 교육과학기술부 등 5개 정부기구 공동으로 ‘빅 데이터 마스터플랜’을 발표하였으며, 국민 전체에게 혜택을 주는 분야 및 수요측면, 활용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범죄발생 예측을 통한 범죄발생 최소화 등, 2013년부터 3개 과제를 우선 추진하기로 결정하였다.
○ 빅 데이터 분야의 기술연구개발 선두 주자인 구글, 아마존 등은 빅데이터 기반 서비스를 활발하게 상용화하고 있는 반면, 국내 기업은 이제 시작단계 수준에 있다.
- 국내 빅데이터 기술은 구글, 오라클, IBM 등 글로벌 기업 대비 2~6년 정도의 기술 격차가 있는 것으로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에서 추정하고 있음.
○ 데이터 저장관리에 대해서는 A기업, N기업 등에서 대용량 데이터관리에 관한 기술은 보유하고 있으나, 그리드 저장장치나 스토리지에 대해서는 초보 수준의 연구검토 단계인 것으로 추정된다.
- 저자
- Kawanabe Tadasumi, Yosimura Shigeru, Udaka Atsunari, et al
- 자료유형
- 학술정보
- 원문언어
- 일어
- 기업산업분류
- 정보통신
- 연도
- 2012
- 권(호)
- 65(2)
- 잡지명
- NEC 技報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정보통신
- 페이지
- 43~47
- 분석자
- 배*문
- 분석물
-
이미지변환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