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용 발한 억제제
- 전문가 제언
-
○ L'oreal의 본 발명은 응집제로 쓰이는 비사차화 피리딘 함유 수용성 또는 수분산성 고분자, 비사차화 아민기 함유 모노머/비사차화 양이온 모노머/소수성 비이온 모노머의 수분산성 공중합체, 수용성 또는 수분산성 양이온 폴리우레탄에서 선택된 고분자를 화장품용 매체에 혼합하여 사용하는 제한제이다. 본 발명 제한제는 알루미늄염, 지르코늄염을 함유하지 않는다. 고분자의 용매화 특성, 유리전이점, 피부 부착성, 무독성, 화장품 매체 혼합성 조절이 가능하고 높은 설계 자유도를 갖는 아크릴 고분자의 새로운 설계로 국내에서 이에 대처할 수 있다.
○ 땀분비억제제 중 가장 많이 쓰이는 게 염화알루미늄(aluminium chloride)이다. 염화알루미늄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허가한 발한억제제(Antiperspirant)이다. 대표적인 제품은 GlaxoSmithKline의 ‘드리클로’(성분 염화알루미늄6수화물, Aluminum Chloride hexahydrate)로 피부 표피층의 땀을 억제해 과도한 땀의 분비를 줄일 수 있다. 본 발명의 발한억제제는 화장품 매체 중 혼합성이 좋고 알루미늄염과 관련한 부정적 작용이 없어서 사용감, 효능 면이 입증되는 경우를 대비하여 고분자 합성 연구원들이 이에 대처하여야 한다.
○ 원광대학 이영미가 오미자 추출물의 발한 억제제 효능을 발표하였다(동의병리생리학회지 26(1):53∼58, 2012). 그 원리를 확인하여 막형성성이 좋은 고분자 구조에 오미자 추출물 유효성분 구조를 도입하는 것도 본 발명에 대응하는 길이다.
○ 아포크린 땀샘의 땀은 단백질, 아미노산, 지질, 탄수화물, 수분으로 되어 있다. 에크린 땀샘의 땀은 소금, 초산, 프로피온산, caprylic acid, caprionic acid, lactic acid, citric acid, 요소, 수분으로 되어 있다. 기름샘의 분비물은 지질 혼합물이다. 겨드랑이는 반 폐쇄 환경으로 세균이 증식하기 좋은 환경이다. 신체의 악취는 아포크린, 에크린, 기름샘의 분비물을 세균이 이용하여 증식하며 생긴다.
- 저자
- L'OREAL
- 자료유형
- 특허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화학·화공
- 연도
- 2012
- 권(호)
- WO20120175330
- 잡지명
- PCT특허
- 과학기술
표준분류 - 화학·화공
- 페이지
- ~60
- 분석자
- 고*성
- 분석물
-
이미지변환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