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이미지용 지리정보 기술
- 전문가 제언
-
○ 이 기술의 핵심은 디지털 사진(이미지) 파일에 지리정보를 입력시켜 컴퓨터에서 제공하는 디지털 지도 위에 디지털 사진을 촬영한 장소를 표시해 줌은 물론 그 사진 속 대상물들의 위치 및 이름까지도 알 수 있게 해주는 기술이다.
○ 디지털 이미지의 메타데이터를 수정하는 경우에도 메타데이터 정보들을 컴퓨터의 터치스크린 화면 위에 그래픽으로 표현하여 손가락 동작으로 메타데이터를 쉽고 편하게 수정할 수 있다는 것은 이 기술의 장점 중의 하나이다.
○ 기술의 적용을 위해서는 GPS 수신기뿐만 아니라 모션센서, 광센서, 근접센서, 자기계, 그리고 가속도계 등 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고성능 초소형 센서들이 필요하다. 최근에 출시되는 디지털 카메라, 스마트-폰과 같은 소형 디지털 이미지 캡쳐 기기에는 이미 이와 같은 센서들이 많이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이 기술을 상용화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판단된다.
○ 도서관에 있는 디지털 사진(이미지) 및 디지털 영상자료에 이 기술을 적용하면 자료 속에 있는 피사체 또는 사물들에 대한 검색도 가능하다. 관리자는 디지털 사진과 디지털 영상자료를 쉽게 분류하고 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는 원하는 디지털 이미지와 디지털 영상자료를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검색할 수 있을 것이다.
○ 기술의 회피설계를 위해서는 인터넷 검색/지도/SNS 서비스와 연계하여 문자 대신 이미지를 입력하여 관련정보를 자동으로 검색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또한, 모든 디지털 이미지 캡쳐 기기 및 디지털 이미지 편집과 뷰어 기능을 가진, 소프트웨어에서 호환될 수 있는 메타데이터용 업계 표준에 대한 연구도 병행하여 진행할 필요가 있다.
- 저자
- Apple Inc.
- 자료유형
- 특허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정보통신
- 연도
- 2013
- 권(호)
- WO20130012751
- 잡지명
- PCT특허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정보통신
- 페이지
- ~73
- 분석자
- 이*신
- 분석물
-
이미지변환중입니다.